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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피임약 '바이엘'-사후피임약 '현대약품' 왕좌 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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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임약 시장에서 바이엘과 현대약품의 시장 입지는 날이 갈수록 탄탄해지고 있다.

특히 사전피임약과 사후피임약을 선도하고 있는 품목은 폭풍 성장을 하며, 2위와 격차를 벌이고 있다.

5일 의약품 통계기관인 IMS헬스데이터에 따르면 피임약 시장 선도업체 순위는 변화없이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피임약 상위 3품목은 야즈와 머시론, 마이보라다. 이 중 바이엘이 1위와 2위 품목인 야즈와 머시론을 보유하고 있다.

3개 품목을 제외한 나머지 품목의 매출은 미미한 수준으로 상위품목을 위협할 수준만큼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형국이다.

시장 1위 품목인 야즈의 3분기까지 79억원 매출로 올해 100억원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보다 16%가량 늘어난 수치다. 머시론 역시 70억원대 매출로 전년 대비 3.5% 가량 성장했다.

바이엘은 사전피임약 시장에서만 올해 150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한 셈이다. 연말까지 합하면 올해 200억원 돌파는 무난할 것으로 예측된다.

작년에 바이엘에서 동아제약으로 매각된 마이보라는 매출은 정체된 상태다. 3분기까지 40억원 매출로 전년 대비 0.8% 성장하는데 그쳤다.

사전피임약 시장은 바이엘의 독주로 올해 상황이 종료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후피임약 시장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사후피임약 상위 3품목은 엘라원, 노레보, 포스티노다. 이 중 엘라원과 노레보를 현대약품이 보유 중이며, 포스티노는 바이엘 제품이다.

엘라원은 3분기까지 26억원 매출로 전년 대비 7% 성장했다. 노레보는 22억원 매출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1% 줄었다.

엘라원이 출시되기 전까지 노레보는 사후피임약 시장을 독보적으로 호령했으나 현재는 엘라원과 격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는 추세다.

사전피임약 절대 강자인 바이엘은 사후피임약 시장에서는 명맥만 유지 중이다. 포스티노는 3분기까지 8억원대 매출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6% 줄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피임약 시장은 분류기준이 유지되면서 당분간 큰 변화는 없을 전망이며, 현재 상위업체의 독주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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